본문 바로가기
Study with me/독일어

[듀오링고] 100일 후기

by Gnuz 2022. 2. 16.

듀오링고를 사용한지 100일 지났다

(사실 117일째...게으른 후기..^^)
나는 독일어가 얼마나 늘었을까?
우선 하루에, 일주일에 얼마나 사용했을까?

듀오링고를 가입하면 가입한 이메일로 일주일 이용 통계를 보여준다.

 

듀오링고 일주일 사용 빈도

나는 일주일동안 7일 모두 이용하는 편이다..

연속으로 하는 날이 끊기는 것에 엄청 집착하는 편.

경험치 뿐만 아니라, 얼마나 사용했나도 볼 수 있다.

듀오링고 일주일 사용 빈도

위에 그림에서 나는 일주일에 2시간 반 가량을 이용했다.

저당시에 바쁜 일들이 있어서 하루에 15분 정도밖에 이용하지 못했다.

평균 2시간 30분~4시간 정도 이용하는 것 같다.

 

웹페이지로 듀오링고를 접속하면 단어를 얼마나 배웠는지도 알 수 있다.

100일동안 배운 독일어 단어

나는 약 100일 동안 251개의 단어를 새로 익혔다.

 

나의 독일어 실력은 어느정도일까?

 

일주일에 3시간, 250단어를 아는 사람에게 독일어 실력을 물어보는 것은 무리이다.

 

내가 느끼기에 지금은 독일어 텍스트를 보면 대충 문장 구성이나 구조, 기본 단어를 '찾아'낼 수 있고

인사 할 수 있고, 읽을 수 있다(뜻은 몰라도)

 

지금 듀오링고에 나온 독일어  CHECK POINT 중 반을 진행하였는데,

한바퀴 다 돌면, 쓰면서 할 생각이다. 그때부터 뭔가 실력이 늘것같은 느낌!

지금은 우선 익숙해지는 단계인 것 같다.

 

만약 독일어 점수가 빨리 필요하고, 취미 이상으로 하실 분들은

과외나 학원을 가시는 게 나을듯.

듀오링고는 독일어를 안다~ 이정도인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