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with me/독일어

[듀오링고] 듀오링고 어떻게?

by Gnuz 2021. 11. 27.

듀오링고가 어떤 것인지는 다른 곳에 많으니..

나는 듀오링고로 독일어를 배운다.
다른 언어는 배워 본적 없다
왜 이걸로 공부하냐고 물어본다면
후년에 독일을 갈 생각이라 내년에 찬찬히 학원을 다녀야지~라고 생각하다가
요즘 앱들 구경하다, 듀오링고가 보여서 우연히 설치했다가 재밌어서 계속 하는중..

듀오링고는 원래 웹사이트가 먼저인듯?
나는 스마트폰 앱으로 시작을 했어서 웹사이트가 있다는 것도 최근에 알았다.
알고 보니 웹사이트가 기능이 더 많다더라..
휴대폰에서 웹사이트를 보려면  PC버전 보기로 봐야지 볼 수 있다.
휴대폰 검색으로 들어가도 앱으로 연동되어 들어간다.

아이패드+사파리로 본 듀오링고 화면

웹사이트의 경우 구성을 보면 기본 바탕에 있는 LEARN 카테고리, 메뉴에 STORIES, DISCUSS, SHOP, EVENTS, SCHOOL, WORDS 로 구성되어 있는데

어플로 보는 경우에는 DISCUSS와 EVENTS, WORDS 같은 커뮤니티 관련이나 단어장 기능이 빠져있다.

아이폰으로 본 듀오링고 화면



나는 현재 독일어를 배울때 영어로 배우고 있는데
이유는 한-독 기능이 없다ㅋㅋㅋㅋ
한국어로 배울 수 있는 언어가 영어만 있나? 그랬다는 듯..
다른 언어에 딱히 관심이 없어서 안알아봤다.
어차피 지금은 기초 독일어를 배우고 있어서 영어로 해도 큰 불편함이 없고
오히려 영어가 게르만어족에서도 파생된 언어이다 보니,
문법이나 구조에서 비슷한 부분이 많아
조금 더 쉽게 받아들여진다.
(한-독 보다는 영-독이 배우는데 이점이 많다는 정보도 많이 봤다.)

우선 지금은 가볍게 배우는 터라 듀오링고로 하고 있는데
게임을 표방하는 언어교육앱이라 그런지 후 승부욕 자극..

듀오링고 말고도 유튜브로 같이 공부중이다.
이유는 아무래도 듀오링고는 다짜고짜 회화를 읽어! 써봐! 이런 느낌이라
문법도 겸사겸사 보려고 보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