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with me/독일어

[듀오링고] 듀오링고 갑자기 업데이트?

by Gnuz 2022. 11. 4.

듀오링고가 갑자기 모든 게 바뀌어버렸다.


(원래 바뀔 예정이었으나 내가 몰랐던 것 일수도😝)

아무튼 바뀌어버린 듀오링고는

바뀐 듀오링고 어플 1, 2022

요렇게 생겼다.
지금까지 내가 진행했던 과제들이
기존에는 병렬식이었다면,
이제는 순서대로 진행이 되게 된다.

바뀐 듀오링고 2, 2022

그래서 나 같은 경우에는
한 개의 모듈을 level 2까지 채워놓고
다음 모듈로 넘어가는 전략이었는데..
이제는 순서대로 다 해야 한다.
아래 그림같이 하나씩 깨야한다.

그리고 스토리 같은 경우도 진행을 하다가
중간에 스토리를 깨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하여, 기존에 내가 진행했던 것들은 저장이 되어있고,
새로운 스토리를 진행하려면 수업모듈을 깨야지
진행할 수 있다!
즉, 독립적이었던 스토리 모드가 이제는 연계되어
함께 진행된다!

수행한 스토리 저장 모습, 2022




결국, 세부적인 학습방법이 바뀐 것은 아니지만,
큰 틀의 전체적인 학습방법을 자유롭게 두었던 것을
진행과정 자체를 듀오링고가 컨트롤하는 방식으로 바뀐 것이다.
장단점이 있겠지만, 교육전문가들이 그게 낫다고 했겠지 뭐~
발전? 하고 있는 듀오링고..

그래도 계속 진행한다!